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윈윈솔루션(주)(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하우톡​​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하우톡​​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인터페이스에서 ‘의뢰인 회원’과 ‘전문가 회원’이 공개 및 비공개 상담을 가능하게 한 일체의 플랫폼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의뢰인 회원’과 ‘전문가 회원’을 말합니다.

‘의뢰인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의뢰인 회원’ 양식에 따라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전문가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전문가 회원’ 양식에 따라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유료 상담서비스란 ‘의뢰인 회원’이 ‘전문가 회원’에게 대가를 지급하고 받는 모든 상담서비스를 말합니다.

유료 프로모션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전문가 회원’이 요청한 프로모션 서비스를 회사가 제공하고, ‘전문가 회원’은 회사에 해당 서비스의 이용료를 지급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게시물(또는 콘텐츠)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회원이 입력, 게시하는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해지(또는 탈퇴)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기타 관습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회사가 승낙하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상담서비스 이용계약은 ‘의뢰인 회원’과 ‘전문가 회원’ 간에 체결합니다. 유료 상담서비스 금액은 ‘전문가 회원’이 자율적으로 책정하며, 회사는 ‘전문가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수준 등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유료 프로모션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와 ‘전문가 회원’ 간에 체결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될 서비스 내용, 변경사유, 변경일자 등은 사전에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시스템의 점검, 교체, 고장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유 완료 후 즉시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가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작성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일반인은 ‘의뢰인 회원’ 양식을 작성해야 하고, 전문가는 ‘전문가 회원’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해지가 가능합니다.

1.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2.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단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기타 회사가 규정한 이용신청의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와 기타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한 일부 사항은 수정이 허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1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항 위반 시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단 ‘전문가 회원’이 유료 프로모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동 계약내용에 따릅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의뢰인 회원’의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회원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2.타인에게 자신의 아이디를 대여·양도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3.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유해정보 등을 게시한 경우
4.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다른 회원의 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한 경우
5.‘전문가 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내용을 회사와 ‘전문가 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판매·배포·복제·전시 등의 행위를 한 경우
6.본 약관을 위배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반한 경우
7.서비스 운영 및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8.공서양속에 반하거나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문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회원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2.타인에게 자신의 아이디를 대여·양도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3.회사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 유해정보 등을 게시한 경우
4.본인 외의 다른 사람에게 상담을 대신하게 한 경우
5.본 약관을 위배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반한 경우
6.서비스 운영 및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7.공서양속에 반하거나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3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모든 콘텐츠는 회사의 지식재산권으로 귀속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회원에게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게시물 등 사이트 내 콘텐츠는 회사가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성실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의뢰인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의뢰인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뢰인 회원’이 ‘전문가 회원’의 유료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계약당사자는 ‘의뢰인 회원’과 ‘전문가 회원’이 되며 회사는 이에 일체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유료 상담서비스의 금액은 ‘전문가 회원’이 자율적으로 정하며, 회사는 ‘전문가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수준 등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2항의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체결 시 대가지급 및 결제는 회사의 시스템 지원에 따라 결제대행회사가 처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의뢰인 회원’은 회사의 결제대행지원업무에 협력하여야 합니다.

‘의뢰인 회원’은 관계법령, 이용약관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의뢰인 회원’은 ‘전문가 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내용을 임의로 판매·배포·복제·전시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제15조 (‘전문가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전문가 회원’은 ‘의뢰인 회원’에게 유료 또는 무료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회원’은 사이트 내 본인의 페이지에서 ‘의뢰인 회원’에게 자신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회원’은 ‘의뢰인 회원’과의 상담에 성실히 답변하여야 하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비밀유지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전문가 회원’은 ‘의뢰인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주요경력, 학력, 전문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전문가 회원’은 회사가 제4항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관련 서류 등을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전문가 회원’은 회사의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회원이 올린 게시물이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신속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 대상이 됩니다.

타인의 지식재산권에 속하는 대상물을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권리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는 게시물의 내용은 포털사이트 등 인터넷 검색 결과 또는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8조 (권리의 귀속)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를 위반하는 내용
2.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
3.범죄행위에 해당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회사로부터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를 게재하거나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
6.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또는 음란물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기타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원칙적으로 삭제되지 않으나, 회원은 본인이 올린 게시물에 한하여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정보가 삭제되거나 익명화되어 회원 개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할 우려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삭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아니 합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이 지연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또한,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시설점검,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회사는 ‘전문가 회원’이 ‘의뢰인 회원’에게 제공하는 상담서비스의 내용에는 전혀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따라서 회사는 ‘전문가 회원’의 개별 상담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상담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민/형사상 문제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회사는 ‘의뢰인 회원’ 또는 ‘전문가 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의뢰인 회원’ 또는 ‘전문가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수임/위임/업무계약 등)와 관련된 책임은 ‘의뢰인 회원’ 또는 ‘전문가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의뢰인 회원’ 또는 ‘전문가 회원’ 사이에 발생하는 민/형사상 문제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아니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1조 (링크 서비스)

회사는 회원에게 타인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링크된 웹사이트의 자료 또는 제공 서비스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서로 성실하게 노력해야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합법적인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대한민국 법령에 반하는 형태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만일 회원이 금지된 형태의 사용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아니 합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회원 간 소송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사명 윈윈솔루션(주)

대표자 윤영하

사업자등록번호 424-81-01994

통신판매업신고 제2020-서울은평-2137호

주소 서울특별시 은평구 서오릉로7길 10, 2층(퍼스트빌, 역촌동)

Tel    02-313-7101

Copyright ⓒ 2021 WIN-WIN SOLUTION CO.,LTD. All Rights Reserved.